예기치 않은 차량 사고!

DH Auto에서 독일 사정에 딱 맞는 해결책을 제안해드립니다.

5-1
7

[Case] 다른 사람이 제 차를 박아 사고를 당했어요.

본인의 과실이 아닌 다른 사람의 과실로 사고를 당했을 때는, 가장 먼저 증인을 확보(이름과 연락처)를 하셔야 합니다. 이후 자동차 번호판을 포함하여 사진을 촬영하고, 경찰에 신고하여 사고 접수 번호를 받습니다. 만약 상대방이 본인의 실수를 인정한다면 그에 따른 기록도 받아두시면 좋습니다.

이 경우, 상대방의 과실이기 때문에 원하시는 공업사를 선택하셔서 감정서(Gutachten)와 견적서(Kostenvoranschlag)를 상대방에 보내시면 됩니다. 이 때 경험이 없으신 분들은 차량의 손상 부분만 수리하고 끝내는 실수를 범하십니다.

그러나 사고 차량의 경우, 차량의 가치가 떨어져 추후 중고차로 판매하거나할 때 감가가 발생하기 때문에 사고로 인한 감가상각비까지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적절한 보상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insurance-539659_640

차량 수리부터 차량 감정사 연결까지 한 번에!                                     지금 바로 상담하기

[Case] 렌트카/리스 차량 대여 중 사고가 났어요.

car-finance-4516072_640

렌트카/리스 차량도 일반 자차와 같이 비슷한 프로세스로 사고 처리를 하시면 됩니다.

다만 렌트/리스의 경우, 사람이나 차량을 박은 접촉 사고가 아니어도 페널티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아셔야 합니다. 특히 간과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 부분이 바로 일상 스크래치나 더러운 차량 내외부로 인한 페널티 비용입니다.

독일 페널티 비용 규정을 모르고 반납을 진행했다가 요금 폭탄을 받을 수 있으니 반납 시 페널티 비용을 최소화로 줄이기 위한 작업이 필요합니다.

반납 시 필요한 세차, 스크래치 제거 및 판금/도색 작업까지!             지금 바로 상담하기

독일 내 자동차 사고 처리 관련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가요?

언제든 친절하게 상담해드립니다.